728x90
반응형

요즘 화제인 왕이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알아보시죠

 

왕이런

왕이런

왕이런 에버글로우

본명:왕이런

출생:2000년 12월 29일

나이:21세

국적:중국

키:163cm

소속그룹:에버글로우

 

왕이런 논란

1. 중국 문화 선전 논란

2020년 11월 3일 화상 팬미팅에서 중국 팬과 나눈 대화가 논란이 되었다고 하는데 "나는 정말로 나의 조국(중국)을 사랑하고 내가 중국인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나는 최선을 다해 한국에서 중국 문화를 알리려고 애쓰고 있다 나는 어디서든 중국어로 대화하고 싶지만 회사에서 주의를 주고 있다"라고 발언을 하였고 끝나자마자 카페 아이디 프로필 사진을 오성홍기로 바꿨었다고 하네요 나중에는 셀카로 바꾸긴 했지만.. 

 

2. 신장 목화 논란

2021년 3월 웨이보에 '나는 신장 면화를 지지한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인민일보가 주최하는 신장 면화 지지 캠페인에 게시물을 동조했다고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국인 연예인들 중 유일하게 올렸었다고 하네요

신장 목화란? 2021년 3월 스웨덴 브랜드 H&M이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목화 공장의 무슬림계 소수민족 위구르족에 대한 강제노동을 고발하여 신장 목화 보이콧과 신장 목화 관련 협력 중단을 선언한 사태이다

 

반응형

 

3. 큰절 논란

2022년 1월 팬 사인회에서 한국 국적인 다른 멤버들은 팬들에게 새해 인사로 큰절을 하였으나 왕이런은 혼자 서서 한 손으로 다른 손 주먹을 감싸는 중국식 인사를 하였다고 한다 이것에 대해 중국 누리꾼들은 중국인들은 원래 무릎을 꿇지 않는다고 그녀를 옹호하였으며 또한 그동안 활동한 중국 연예인들이 누가 무릎을 꿇었었는지 가려내는 게시물들이 웨이보에 잇달아 올라오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해 한국 네티즌들은 로마에 왔으면 로마법에 따라야 하지 않냐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었는데요 이를 본 중국 언론 관찰 자망은 이런 내용을 보도하였고 중국 네티즌들은"한국은 원래 옛날 중국의 속국", "너네는 부모가 자식에게 절 하냐", "큰절은 식민지 문화 전통이다"한국을 비하하는 댓글들이 정말 많이 달렸다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큰절에 대한 것은 큰 논란거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태까지 중국이 해온 행동들 때문에 중국인이라면 신뢰를 하고 있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이런 일이 발생해 더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일본, 중국, 태국 등 여러 나라 연예인들이 있었지만 항상 논란거리가 되었던 게 중국 연예인이 아니었던가?

물론 중국은 큰 시장이긴 하지만 중국 연예인들이 자주 이런 논란을 일으키면 외면당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추천 포스트

2021.12.27 - [유용한 정보] - 김건희 쥴리 및 논란들 정리

 

김건희 쥴리 및 논란들 정리

김건희 논란 정리에 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김건희 논란 정리를 알아두시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논란 정리

santorini.tistory.com

2021.12.22 - [유용한 정보] - 윤 핵관 이란 무엇인가? 뜻, 누구, 정체

 

윤핵관 이란 무엇인가? 뜻, 누구, 정체

윤핵관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윤핵관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윤핵관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윤

santorini.tistory.com

2021.11.24 - [유용한 정보] - 퇴직금 중간 정산하는 법

 

퇴직금 중간 정산 하는 법

퇴직금 중간정산 퇴직금 같은 경우 주 15시간씩 1년 이상 일을 하였다면 아르바이트생이든, 직장인이든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중간 정산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데 한번

santorini.tistory.com

왕이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